신촌 주변에는 대학교가 많아서 그런지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도 아직도 가격이 착한 식당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.
오늘은 김치찜과 제육볶음을 5천원에 먹을 수 있는 신촌 식당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.
그곳은 바로 별당 김치찜이라는 곳이에요! 신촌에서 한식을 혼밥으로 먹기 편한 식당을 찾는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.
신촌역 별당 김치찜
신촌역 밥집 별당 김치찜은 신촌역 3번 출구에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.
4천원에 돈까스를 먹을 수 있는 꼬숑돈까스와 같은 건물을 이용하고 있으니, 신촌 식당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.
- 주소: 서울 서대문구 명물1길 2
- 영업시간: 11:30 ~ 19:30
- 브레이크타임: 15:30 ~17:30
- 연중무휴
점심 피크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고, 2시쯤 되면 비교적 한가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.
그리고 혼자서 먹기 편한 신촌식당을 찾는 분들을 위한 테이블이 별도로 세팅되어 있어서 혼밥도 문제없어요!
메뉴
별당 김치찜 메뉴는 아주 심플한데요. 김치찜과 제육볶음, 그리고 물까지 딱 3개에요!
- 김치찜: 5,000원
- 제육볶음: 5,000원
- 생수: 1,000원
※ 현금 결제만 가능 (카드결제 X)
가격이 착한 가게를 보면 카드 수수료 때문에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. 별당은 계좌이체도 안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은 현금을 꼭 챙기세요. (현금영수증은 가능)
후기
그렇다면 방문객들 후기는 어떨까요?
"별 다른거 없이 김치와 돼지고기만 들어있는 김치찜,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그런 맛이었어요. 한끼 가성비 좋게 먹기에는 모자람이 없는듯"
"5천원인데도 제육볶음 양이 넉넉해서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. 반찬으로 나온, 콩나물과 김치랑 함께 맛있게 먹고 나왔네요!"
"가게 이름이 왜 별당 김치찜인지 김치찜을 먹고 알았어요. 새콤하고 칼칼한, 그리고 오래 푹 끓여낸 김치찜 맛이었어요. 고기랑 김치 쓱쓱 찢어서 밥이랑 먹으니 완전 맛있네요"
전반적인 후기를 보면 메뉴 구성은 심플하지만 혼밥하기에 맛과 양이 딱 적당하다는 평이 많았어요. 가성비에 대한 말은 절대 빠지지 않네요.
그리고 김치찜과 제육볶음 중에서 김치찜이 더 맛있다고 하니, 별당 김치찜을 방문하실 분들은 주문에 참고하시길 바래요!
0 댓글